본문 바로가기

Food

행주산성 : 보리굴비 맛집 화정가든

반응형

자덕의 성지까지는 아니지만 국수 먹으러 자전거 타고 매년 1회 이상 방문하는 행주산성에 보리굴비 맛집이 있다고 하여 이번엔 차를 타고 가 보았다.

012345

분명 어릴때 보리굴비 먹어본 적 있을텐데 [맛있다] 라는 기억만 남아있고 정확한 맛은 기억나질 않으니 먹어서 기억을 되살려보자. 이곳은 주차장이 넓고 쾌적하다. 큰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있고, 2층으로 가면 넓은 홀이 나온다. 3층까지 있나본데,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기때문에 2층도 널널한 편이었다. 적당한 자리에 앉자마자 녹차가 나온다.

보리굴비 2인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다보면 한상 가득 차려져서 나온다. 주인공인 보리굴비 두마리, 각종 반찬들.

밥은 녹차밥이 고봉밥으로! 식당에서 고봉밥이라니! 밥도둑이라는거지

얘는 아마 홍어무침인거같다. 홍어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어서 홍어를 좋아하지 않거나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라도 잘 먹을 수 있을듯 하다.

식탁에서 가장 먼저 느끼는 봄, 향긋한 달래무침! 그리고 궁채나물!

궁채나물은 작년에 장아찌로 처음 먹어봤었는데 요렇게 무쳐서 나온것도 오독오독하니 좋다.

호박, 가지랑 저 초록이는 뭔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맛있어서 싹 긁어먹었고요..

청포묵과 고추지, 이것저것, 무청시래기 된장지짐이라고 해야할지 볶음이라 해야할지 여튼 저게 미친맛이다. 쟤만 갖다줘도 밥 한그릇 다 먹을 수 있을거같았다.

두부조림과 고사리, 도라지, 떡볶이..? 갑자기? 갑자기 분식?

녹차물에 밥 말아서 보리굴비 얹어 한입 해 본다.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쫄깃한 육질이 고소하다. 살짝 꼬릿한 내음은 녹차가 잘 잡아주어 고소함만 느껴진다. 그래 이 맛이었어.

뒤늦게 발견한 술도 한주전자 시켜본다.

찹쌀술이라 해서 막걸리인가 싶었지만 청주였다.

나는 오늘 막걸리가 땡겼는데 별 수 없지!

먹어서 혼내주도록 하자!

 


화정가든 보리굴비

031-972-7705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49-12

영업시간 11:00 - 20:30

연중무휴

 

반응형